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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벌브 개조작업(H7->H4)

얼마전 차를 바꾸고....더 이상의 HID에 대한 갈증은 없었다.
사회의 나쁜 시각도 그렇고, 전기적인 부담감도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새로운 차량의 광량에 충분히 만족을 하기 때문이었다.
(참고로 HID시스템의 소비전력은 35W이다. 순정대비 30~40%의 전기적 효율이 있으며, 밝기에 따른 보상값을 매기자면 200%라고 해도 거짓은 아닐터이다. 다만 다른 운전자에게 방해가 된다는 미명아래 나쁜놈 취급을 당하기 때문에.....)
동호회 동생이 찬조한 4300K H7을 H4로 개조와 함께....다른 제조사 발라스터에서와의 작동유무를 테스트하기 위한 작업이었다.
먼저 간단한 배선 변경과 벌브개조작업에 들어 갔다.
물론 서로다른 제조사임에도 작동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먼저 확인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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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엑스선(아는 형님께서 직접 수입한놈)이라는 메이커의 발라스터가 요즘 나오는 규격과는 다른 배선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먼저 배선을 교체해야 했다. 뭐 이런거야..........누워서 껍 뱉았다 다시 먹기니 ㅡㅡㅋ
평소엔 잘 사용치 않는 인두기까지 내와서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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